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및 서류

반응형

부산시가, 부산청년들을 위해서 은행과 손을 잡고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이라는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40만원을 저축하게 된다면 이자와 함께 약 1100만원 가량의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분들이라면 꼭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을 비롯하여, 어떤 서류들을 준비해야되는지 함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부산은행과 협약을 맞이하여 출시한 상품입니다. 최대 540만원 까지 저축을 할 수 있으며, 지원금과 이자를 더불어서 청년희망적금이나 청년내일채움공제와 같이 지원금액과 이자를 함께 지원해주는 형식입니다.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목돈을 마련 형성을 돕기 위해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저축액수 10만원 20만원 30만원을 설정하고, 적립하는 기간 같은 경우는 1년6개월 , 2년 , 3년이라는 기간에 맞춰 지원을 해줍니다. 보통 시중 은행 금리는 마이너스 금리라고 할 정도로 낮은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4.5~5.5% 기본 금리를주며 조건에 따라서 우대금리도 함께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30만원씩 18개월을 저축하게 된다면 원금 1080만원과 함께 이자를 받을 수 있는것이랍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방법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의 경우 6월 9일 ~ 22일까지 모집을 했으며, 지금은 마감된 상태입니다. 신청 방법 같은 경우 온라인 신청 , 모바일 , 태블릿 , PC가 있으며 우편으로는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누리집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며, 방문접수도 가능합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조건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조건 같은 경우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어야 되며, 근로소득 금액이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 부양의무자의 경우 소득인정액이 120%이하 일경우에 적용이 됩니다. 주민등록상 부산시 거주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한 가구당 여러명이 신청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한명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지원 금액

     

    최대 1,100만원 (지원금+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이 10만원을 적립하면, 부산시에서 10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저축하는 금액이 높을수록 혜택이 높습니다.

    30만원씩 적립한다면 부산시에서도 30만원 추가로 적립해주기 때문에 1년6개월을 저축하게 된다면 1,080만원 + 이자 (4.5)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지원금액이 생기게 됩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서류

     

    기본적으로 제출해야되는 서류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 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고용보험 자격 이력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선정을 하고 난 이후 만기시까지 주소지 및 직장이 부산시내에 있어야되며, 근로 유지조건이 충족되고 난 이후에야 지원금이 지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 콜센터 1833-3044나, 부산광역시 콜센터 051-120으로 문의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