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청약 해지 방법 후기 및 재가입

반응형

주택청약 해지 방법은 간단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만 들고 가더라도, 간편하게 은행에서 해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당장 해지해버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지를 하게 된다면 소득공제 혜택도 못받게 되고, 높아지는 이율의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해지에 관해서 고민이시라면, 3분만 집중해주셔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주택청약 해지 방법

목차

    주택청약 해지 방법

    1. 오프라인

     

    오프라인으로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주택청약 해지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신분증 하나만 들고가시면 됩니다. 매달 납입금액을 꼬박 넣었지만 해지 방법은 간단하게 이루어져있는 덕택에, 주의사항을 잘 알아 놓는게 좋습니다

    2. 온라인

     

    은행 어플로 가입을 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어플내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해지 후기

    주택청약 해지 한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면, 청약의 기회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 청약 통장에 대한 점수가 사라졌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해서 해지했는데, 막상 납입 회차를 다시 쌓는다고 생각하니 끔찍하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가점제에서는 다른 사람에 비해서 점수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당첨제에는 납입 횟수가 채워져야되는게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청약을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 해지 후기를 또 살펴보면, 연말정산을 위해서 소득공제 혜택을 신청해놓았는데 소득공제 혜택을 받았던것을 다시 돌려줘야되는 상황이라 해지를 한걸 후회한다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월2만원이라도 할지라도 꾸준하게 유지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의 재정 규모에서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납입을 진행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가족구성원 , 무주택기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청약통장은 공평하게 경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청약 재가입

    만일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해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물론 주택청약을 재가입하지 않을 거라면 해지를 해도 상관이 없겠지만 다시 가입을 하게 된다면, 손해가 막심하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납입을 하지 않았을때 회차를 인정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은행에 지나갔던 회차에 금액을 넣어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물론 매달 꼬박 꼬박 납입을 하면서 회차를 쌓았던 사람에 비해서 인정 기간은 줄어들지만, 주택청약 재가입을 하는것보다는 좋습니다.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주택청약에 들어가있는 돈을 통해서 돈을 빌리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목돈 때문에 주택청약 해지를 고민 하는 분들이라면 청약 기회를 놓치지 않고도 급한 자금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