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휴 수당 미지급 신고 후기 임금체불 신고 방법

반응형

주휴수당 미지급 신고 후기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회초년생들의 경우 주휴수당이라는 개념을 잘 몰라서 근로자의 정당한 권리임에도 불구하고, 당연하게 못받는것인지 알고 넘어가다가 알게 되어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일들이 많습니다. 사업장 규모가 작아서 친하다는 이유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나, 미지급은 엄연히 법을 위반하는 행위 임을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주휴수당을 안주면 어떻게 되는지, 미지급 시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주휴수당 미지급 신고 후기

    주휴수당 미지급 신고 후기를 찾아보면, 보통 가게가 어렵다는 이유로, 또는 친하다는 이유로 넘어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못주겠다는 말들만 하다가, 이후에 노동청에 신고를 하고 난 이후에야 제대로 된 사고와 함께 금액을 주는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노동청에 신고하라는 이야기를 하던 사장님들도 주지 않을 방법을 찾지 못해서 울며겨자먹기로 주는 경우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주휴수당 미지급 임금체불 신고 방법

    1. 먼저 첫번째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할때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2. 민원신청을 눌러주시면 되는게 임금체불 진정서를 클릭해주시고 상세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3. 입사일과 퇴사일을 기입해주시고 보통 임금 총액에 대해서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0원으로 기입을

    해주시면 노동청에서 알아서 계산을 해줍니다. 

     

    4. 퇴사를 하고 난 2주뒤에 접수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퇴사를 하고 2주동안 기간을 기다려줍니다.

    임금체불 신고 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임금체불 신고 후기 기간 방법 절차 총정리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다양한 문제들에 당면하게 됩니다. 근로자의 제대로 된 권리라고 할 수 있는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된다면 큰 낭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때 임금체불 신고를 하고,

    kyk.kimglory.com

    주휴수당 미지급 신고 및 처벌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은것들이 확인된다면 사업주나 고용주의 경우 천만원이하의 벌금이나 2년이하의 징역을 받게 됩니다.

     

     

     

     

     

    신고를 했는데 주휴수당 미지급한것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민사소송의 단계를 밟게 되는데 보통 민사소송의 과정은 1년 정도의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분 때문에 많이들 포기하게 됩니다.

     

    민사소송을 진행하고 난 이후에 승소를 하게 된다면 사업주는 더 강한 처벌인 3년이하의 징역과 2천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