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 6차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반응형

코로나로 생계가 부담이 있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6차재난지원금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가 장기화로 이어지게 되면서, 실업에 빠진 사람들도 많아지게 되었으며 자영업자들의 경우 울며겨자먹기로 폐업을 하는 경우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를 돕기 위한 움직임이 많았는데,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신청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 3분만 제대로 읽어주신다면 100만원의 효용가치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이란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의미합니다. 종류는 여러가지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세가지가 있습니다

    1. 프리랜서 지원금

     

    2. 지역에 따라서 주는 지원금

     

    3. 소득이 적은 분들에게 주는 생활지원금

     

    6차재난지원금

    지역지원금과, 소득이 적은 분들에게 주는 생활지원금 , 프리랜서 지원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1. 긴급생활지원금

     

    기초생활수급자 , 한부모가정 , 차상위계층 227만 가구에게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경우를 말하는데, 가구당 인원수에 따라서 제공받는 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1인당 40만원 최대 14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이 아니라, 카드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2. 지역지원금

     

    아마 대구에서 사셨던 분들이라면, 지역지원금의 의미에 대해서 제대로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방단체 주도하에 사람들에게 10만원에서 25만원까지 지원금을 주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3. 프리랜서 지원금

     

    특수고용직에 있는 프리랜서에게 주는 지원금을 의미하는데, 개인당 지급되는 금액은 200만원 정도로 상당히 높은 금액에 해당되는 지원금이었습니다.

    6차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보통 이런 재난지원금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신청 방법이 나뉘게 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신청을 하기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오프라인으로 보통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앤데믹 시대에 접어들게 되면서 이런 지원금들은 없어지게 되었으며, 손실보상 2분기 지급이 사실상 끝이었다고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