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킹통장 단점 (뜻 순위 추천 조건) 총정리!

반응형

금리가 나날이 오르게 되면서, 주가들이 곤두박질치게 되면서 예적금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평범한 예적금은 지겨워서, 파킹통장을 찾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요즘 각종 광고에 선전을 많이 하는데 파킹통장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 해당 내용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무엇이든지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파킹통장 단점 그리고 뜻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 단점에 관한 텍스트 이미지

목차

    파킹통장 단점

    어떤 부분이든지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파킹통장 단점의 경우 세금이나 입출금 수수료로 인해서 오히려 적금 예금 상품보다 더 떨어지는 사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하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파킹통장 조건들을 잘 살펴보면 이런 부분도 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킹통장 뜻

    파킹통장이란 즉 파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잠시 주차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돈을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하는데, 보통 예금이나 적금 상품의 경우 돈을 마음대로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만기시에 찾아야 되는 적금 상품을 해지하게 된다면 이자는 거의 붙지 않는 사태가 일어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낭패를 겪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보완해서 만든게 파킹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추천

    : 파킹통장 추천을 해보자면, 토스가 있는데, 한도도 1억원일 뿐만 아니라, 금리가 2%로 적용됩니다. 대신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금리가 낮지만 일복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기간으로 운용했을때 토스가 유리한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킹통장 순위를 매겨보자면 사실 필요에 따라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운용하는 분들은 토스가 유리하지만, 큰 금액을 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케이뱅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경우 3억원의 한도와 토스보다 높은 2.1%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대신 일복리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부분을 잘 고려해서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기본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으시면 오케이저축은행도 좋은데, 천만원의 한도이기는 하지만 금리가 3.0%~3.2%대로 파킹통장 중 가장 높은 한도이기 때문에 낮은 금액으로 파킹통장을 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상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단점은 내가 잘 알아보기만 하더라도 크게 없으니 미리미리 잘 알아두시고 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예금자보호 한도 내에서 금리가 높은 상품을 운용하는게 좋으니, 진짜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예금자보호 한도 내의 금액을 굴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