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 조건 및 신청방법

반응형

대전시에서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은 조건에 부합해야지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자신이 조건이 맞는지부터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오늘 신청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2023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 조건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 조건

    1. 만 19세~39세의 청년으로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
    2. 현재 거주 중인 주택에서 입주 중인 자 또는 현재 주거지를 둘러본 결과 월세를 지불할 수 없는 자
    3. 월세 50% 이내의 주거비를 지불하는 자 또는 월세 50% 초과이지만, 월 100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주거비를 지불하는 자
    선호하는 주거지역으로 선정된 지역 내에 거주하고자 하는 자
    4. 월 100만원 미만의 소득 또는 무소득자
    5. 선호하는 주거지역 내에 주거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

    위 조건들 중 하나라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원이 제한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홈페이지나 관련 기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청년월세지원사업 신청 방법

    1. 대전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년월세지원 사업 안내를 확인합니다.
    2.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합니다. 대전시에서는 만 19세~39세의 청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대전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4. 신청서와 함께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서류 심사 및 현장조사를 거쳐 대상자 선발 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6. 지원사업의 세부사항 및 지원금액은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나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주택건설과나 대전시 주택정책과 등 관련 부서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전청년월세지원사업 지원 조건

    대전 청년월세지원사업은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의 청년 대상으로 지원되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지원됩니다.

    월세보조금: 월세 50% 이내의 가구는 월 최대 30만원까지, 월세 50% 초과의 가구는 월 최대 20만원까지 월세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임대보증금: 대전시가 제공하는 임대보증금 보증서를 통해 임대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대보증금 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이며, 대출 이자는 최대 1%로 지원됩니다.

    청년주택: 대전시에서 지정한 청년주택의 입주자에게는 월세보조금 및 임대보증금 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시설개선비: 청년이 선호하는 주거지역으로 선정된 지역 내에서 시설개선비를 지원합니다. 지원금액은 최대 150만원입니다.

    지원사업의 세부사항 및 지원금액은 연간 예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